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높은 공감 능력과 기획력을 겸비한 당신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획가" 타입!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획가"는 사회 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이들은 수혜자와 관련한 사건을 경험하면서 급속도로 특정 사회 문제에 대한 공감 능력이 향상된 사람들이 많다. 희귀, 난치성 질환을 가진 아이를 둔 프라미솝 대표, 자신의 아이가 학습장애가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에누마 대표 등이 대표적인 이 타입군의 사람들이다.


이들은 이 특정 사건을 계기로 자신만의 명확한 미션을 가지게 되며, 목표가 ‘해당 사회문제 해결' 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 함에 있어 유연하게 사고하고 대처한다. 즉 아이디어를 추진할 때 더 좋은 방향이 있다면 과감히 변경하는 사람들이다. 이들 중에는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등 사업을 발전시키기에 직업적으로 명확한 전문성을 가진 이들이 많다. 이들이 기획한 소셜벤처는 자신의 전문 분야와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결합한 모델을 제시하며, 이로 인해 새로운 비즈니스의 지평을 여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자아가 뚜렷하며 강한 내면을 가지고 있어 뚝심있게 나아가는 사람들이다.

이러한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TIP, TIP, TIP!

여러분이 '소셜벤처 창업준비자'의 결과를 얻었다면, 다음과 같은 공유공간과 회사들을 통해 생산적인 정보와 기회를 얻어보는 건 어떨까?


-


헤이그라운드
헤이그라운드는 500명의 체인지메이커들이 함께 모여 일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 공간이다.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기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멤버가 될 수 있다. 사회적인 미션을 바탕으로 모인 사람들로서 비즈니스와 사회적 가치를 고민하는 동료를 얻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동시에 개발, 디자인,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사람들인 만큼 타분야와의 협업/혁신의 기회도 높아진다.


HGI
HGI는 우리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많은 문제들을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풀어내고자 하는 임팩트 비즈니스 회사이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소셜벤처를 평가하고 이들에게 투자한다. HGI가 투자한 기업에는 위안부 할머니를 기억하고 돕는 기업인 ‘마리몬드'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홈리스의 자활을 돕는 ‘두손컴퍼니' 등이 있다.


sopoong
sopoong는 소셜벤처에 씨드투자와 인큐베이팅을 제공한다. sopoong는 신생/초기 소셜벤처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초기 투자와 함께 12주간의 인큐베이팅 교육 프로그램을 기수별로 진행한다. 이들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가정신을 가지고 벤처의 방식으로 접근하는 사회적기업가들에게 투자하고 지원한다. sopoong이 투자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카 셰어링 서비스인 쏘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