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문성을 백분 활용하여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당신은 열린 마음의 "프로보노" 타입!



“프로보노”는 본인의 전문성을 이용하여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직업과 관련없는 단순한 자원봉사가 아닌, 자신의 전문적인 직업 능력을 사용하여 사회에 공헌한다는 점이 그들을 가장 빛나게하는 특징이다. 보편적으로는 법률서비스에 국한되어 사용되지만, 우리들은 좀 더 넓은 범위의 전문가들을 지칭한다. IT, 회계, 마케팅, 경영 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사회에 공헌할 수 있다.

이러한 가치에 기반한 행동이 작은 파장에 그치지 않도록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사람들을 찾고 가치를 공유하며, 그 울림을 더욱 확장시키기 위해 협회나 동호회 등을 만들어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 그를 통해 전문 능력을 가진 이들의 사회적 가치 추구가 별난 것이 아닌, 당연한 일로 여겨지도록 하는 것이 이들의 궁극적인 목표일 것이다.

이러한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TIP, TIP, TIP!

여러분이 '프로보노 타입'이라면, 루트임팩트가 진행하는 Shared Service에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


-


루트임팩트 Shared Service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싶다면, 루트임팩트의 Shared Service를 추천한다. 루트임팩트 Shared Service 소셜벤처에게 필요한 법률, 회계, 노무, 세무 등 분야별 전문가 그룹 연결 및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법무법인 지평과 두루와 함께 법률 부문을, 전문 회계사 3인과 회계 부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루트임팩트는 전문가가 효과적으로 소셜벤처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기획하고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법무법인 지평
"루트임팩트와 MOU를 체결하고, ‘LAW-큰롤’이라는 이름의 법률강의를 기획할 때부터 루트임팩트의 구성원들의 열정 가득한 눈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LAW-큰롤’ 강의를 위해 성수동을 직접 찾았을 때에는, 소셜벤처를 직접 운영하시는 분들의 눈빛 역시 결코 다르지 않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러한 진심 어린 눈빛들이 저희들로 하여금 더 진정성 있게 이 협력사업에 임하도록 독려하였습니다. 성수동 소셜벤처들의 앞길에 놓인 법률적인 장애물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저희 지평과 두루도 진심을 다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김용진 변호사 

"루트임팩트의 활동을 들여다 보면서 사회적 약자를 위해, 그리고 좀 더 따뜻하고 인간다운 삶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치를 위해 일하시는 젊고 패기 넘치는 사회적 기업가가 많다는 사실이 놀랍기도 하였습니다. 저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그리고 법률전문가로서 뜻 깊은 가치 실현의 기회를 루트임팩트를 통해 가질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며, 루트임팩트가 앞으로도 사회의 든든한 근간으로 보다 더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나길 기원하며 저도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태현 변호사 

-

Taproot Foundation
Taproot Foundation은 모든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가들이 프로보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그들을 비영리단체와 연결한다는 미션을 갖고 2001년에 설립된 미국 기반 NPO이다. 회계부터 마케팅, 디자인, 경영, 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전문인력이 부족한 비영리단체에 제공되어 각 단체들이 환경, 보건, 교육 등의 사회문제 해결 미션을 더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