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18.12.03
도서 <당신은 체인지메이커입니까?> 출간
빈곤, 인종차별, 여성 혐오, 문맹 아동, 장애인 이동권, 공장식 축산, 환경 파괴… 세상은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비극 같지만 각자의 방식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사람들이 있다. 누군가는 사회가 외면하던 사람들의 목소리를 듣고, 문맹 아동을 위해 디지털 교과서를 만든다. 누군가는 교통 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입 법 활동을 하고, 누군가는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판매까지 보다 많은 이에게 이익을 주는 회사를 지지하며 지 향하는 가치를 일과 삶에서 실현하려 한다. 이들 덕분에 누군가의 삶은 극적으로 바뀌고, 나빠지는 것 같던 세상은 옳은 궤도를 찾아간다.
체인지메이커 스무 명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며 자신의 생각을 써내려간 엮은이 정경선은 대학생 때부터 사회를 변화시키겠다는 신념을 갖게 됐다. 재벌 3세라는 출신 성분 때문에 소셜 섹터에서 활동하는 것이 쉽지 는 않았지만, 그가 사회문제 해결에 힘쓴 지도 벌써 10년이 되었다. 그동안 그는 체인지메이커들이 행복하게 일해야 세상이 조금 더 빠르게 변화한다는 신념으로 2012년부터 체인지메이커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회사 루트임팩트를 시작했다. 루트임팩트는 사회 곳곳의 체인지메이커를 발굴하고, 성수동 헤이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해 체인지메이커들의 지속 가능한 업무 지원 및 체인지메이커 양성 등에 노력하며 체인지메 이커 생태계 조성자의 역할을 하는 곳이다. 때문에 이 책의 인세 수익도 체인지메이커를 돕는 일에 쓰일 예정이다.
정경선은 세상에 만연한 사회문제들이 방치되고 악화되기만 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이 책을 엮었다. 그렇기에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임팩트 투자자, 기업 사회공헌팀 임원부터 주변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가치소비자와 소셜 섹터 쪽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까지 최대한 다양한 분야의 체인지메이커들을 선정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나이도, 성별도, 직업도 모두 다른 체인지메이커들의 이야기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충분한 고민과 노력이 있다면 누구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삶에서 지향하는 가치를 실현 하지 못해 괴리감을 느끼는 수많은 사람에게 나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과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첨부 파일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