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조선비즈 2023.04.07

루트임팩트, 소셜임팩트 뉴스와 미디어 파트너 업무협약 체결


사단법인 루트임팩트는 소셜임팩트뉴스와 미디어 파트너 업무협약을 맺었다. 커뮤니티 오피스인 헤이그라운드 입주사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루트임팩트와 소셜임팩트뉴스는 지난 5일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에서 미디어 파트너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허재형 루트임팩트 대표(오른쪽)와 정진영 소셜임팩트뉴스 편집장이 지난 5일 미디어 파트너 업무협약을 맺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루트임팩트 제공
허재형 루트임팩트 대표(오른쪽)와 정진영 소셜임팩트뉴스 편집장이 지난 5일 미디어 파트너 업무협약을 맺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루트임팩트 제공

양사는 헤이그라운드 입주사들에게 ▲분기 1회 홍보역량 강화 특강 ▲월 1회 비영리 멤버십 조직 인터뷰 ▲월 1회 비영리 멤버십 조직 1대1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소셜임팩트뉴스는 미디어본부를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에 둔다. 이들은 헤이그라운드 입주사의 일상 교류와 취재 지원을 하기로 했다. 루트임팩트가 운영하는 헤이그라운드에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혁신하는 110여 개의 조직이 입주해있다.

양사는 헤이그라운드 입주사들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가 큰 데 비해 이러한 활동을 알리는데 투입할 역량을 갖추기 어렵다는 점에 주목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허재형 루트임팩트 대표는 “소셜임팩트뉴스와 같은 매체가 기사로 소개해주는 것도 즉각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기업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잘 담아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낼 거라 생각하니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정진영 소셜임팩트뉴스 편집장은 “소셜임팩트뉴스가 헤이그라운드에 상주한다는 의미가 크다”며 “취재기자들과 오가며 인사하고 최근 활동에 대해 대화하다 보면 각자의 활동을 확산하는 기회가 열릴 테니 적극 다가와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