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사회 문제에 공감하며 소중한 시간을 활용하여 실천으로 옮기는 당신은 "자원 봉사자" 타입!

‘자원봉사자’는 소셜섹터에 이미 종사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욱 많다. 아키타입의 여러 유형들 중, 가장 전문성이나 취향에서 자유로운 편이며- 물론 해당하는 연령층과 층위도 다양한 편이다. 


평소에 공공선이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있지만 본업으로 인해 문제해결 및 사회적 기여에 대한 의지를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 여가시간 및 주말을 활용하여 본인이 공감하는 사회이슈와 관련된 봉사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서, 단순히 조직 및 학교 등에서 요구하는 ‘봉사활동 시간’을 달성하기 위한 단일 목적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을 제외한다. 자원봉사자 중에서는 가족 및 지인 중에서 해당 이슈와 관련된 도움을 필요로 하거나, 했던 사람들과 관계가 있는 경우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물론 이 중에서는 이미 소셜섹터에 종사했거나, 종사하는 가족과 친구의 영향으로 인해 자원봉사의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감을 달성하려는 사람들도 포함될 것이다.

이러한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TIP, TIP, TIP!

여러분이 '자원봉사자'타입이라면, 다음과 같은 소셜벤처에 주목해 보는 건 어떨까?
-
볼런컬처
https://www.volunculture.com/
볼런컬처는 자원봉사/사회공헌 전문 기획사이다. 봉사/나눔을 위해 할 수 있는 기획을 하고 실행한다. 봉사경매, 볼런투어, 비어퐁프로젝트 등 비정기적으로 사회인들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다. 기업/조직 내에 있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도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다. 자원봉사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은 볼런컬처를 눈여겨 보라!


세상아이
http://sesangi.org/
“나눔에 즐거움을 더한다”는 미션을 가진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교육, 위탁을 하고 있는 소셜벤처이다. 일상에서 나눔을 발견하고 타인과 공유하는 캠페인인 ‘나눔캠페인’, 생활 속 나눔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나눔교육’, 그리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나눔액션’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