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교육 에세이

단 한명의 소외된 아이들도 없도록,
교육으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매거진 루트임팩트

2020년 08월 21일
Root Impact

게임으로 교육이 가능할까?
Together With 언유주얼

이번 매거진 루트임팩트의 주제는 ‘커리어’입니다. 사회를 변화시키는 직업을 임팩트 커리어로 칭하고 이 일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인터뷰 글이 나가고, 우리의 ‘일터’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어떤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저는 신입 시절에는 어서 빨리 선배들처럼 능숙하게 일하고 싶었고, 어느덧 선배가 된 시점에는 아이를 낳아 ‘양껏, 마음껏 일하고 싶다’란 생각을 달고 삽니다. 신입 시절의 저를 만난다면 너무 완벽을 기하지 말고 조급해하지 말라고 얘기해주고 싶어요. 미래의 제가 지금의 저를 만난다면 똑같은 얘기를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성실하게 하다 보면 우리가 꿈꾸는 일을 하는 우리가 꿈꾸던 사람이 되어 있지 않을까요.

이번 임팩트 스토리는 ‘에누마’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일에는 이런 멋진 일도 있답니다. 당신의 꿈을 향한 길이 세상도 바꿀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언유주얼〉 편집자 코멘트
이번 루트임팩트의 7월 뉴스레터 주제는 ‘커리어’입니다. 그 뜻을 사전에서 찾으면 영어 사전에서는 직업, 직장 생활, 경력이라고 정적으로 정의하는 한편, 고려대한국어대사전에서는 “어떤 분야에서 겪어 온 일이나 쌓아 온 경험”이라고 조금 더 동적으로 설명합니다. 이 뜻 풀이를 반증하듯, 우리는 자주 ‘커리어를 쌓는다’ 표현을 사용하죠. 이 표현을 들으면 견고하게 쌓인 돌탑이 떠오릅니다. 탑을 구성하는 돌의 크기와 모양은 제각기 다른데, 견고하고 높게 쌓여 있는 것을 보면 경탄할 수밖에 없습니다. 루트임팩트에서 찾은 7월의 체인지메이커는 교육 스타트업 에누마입니다. 에누마가 이룬 성취는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신념 아래, 회사에 속한 개개인의 커리어가 모여 이룬 또 하나의 커리어입니다. 세상을 바꾸기 위한 커리어들이 하나씩 쌓일수록 돌탑은 견고하고, 단단해집니다. 매끄러운 상아탑이 아닌 여러 사람의 커리어를 켜켜이 쌓아올린 돌탑이 조금씩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음을 의심치 않습니다.

매거진 루트임팩트를 구독하여 일주일 먼저 컨텐츠를 받아보세요
매거진 루트임팩트 구독하기

공유하기